난시 스마일라식 후기 7년차 현재 내가 겪는 부작용 2가지

7년전에 강남 유명 안과에서 스마일라식을 받았었는데요. 7년이 흐른 현재 시력 상태와 현재 겪고 있는 스마일라식 부작용 및 좋은점들을 정리한 스마일라식 후기 공유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 후기

스마일라식 후기

시력교정술을 하게 된 배경

중학교 2학년때부터 책을 가까이 보는 습관으로 인해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져서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거의 시력이 0.2~0.1까지 떨어지다가 대학교 가서부터는 시력이 마이너스로 더 나빠지더라고요.

이전 시력은 왼쪽 오른쪽 -3.5 렌즈 착용을 했었고 난시도 있었습니다.

안경을 끼거나 소프트렌즈를 착용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많이 불편했기 때문에 안경과 소프트렌즈를 번갈아 끼니 시력이 더 떨어지게 되고 , 소프트렌즈를 끼면 일단 너무 눈이 건조해져서 시렵고 항상 빨간 핏줄이 흰자에 서서 굉장히 피곤해 보이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았어요

매달 3~5만원 정도의 렌즈를 사다 보니 경제적 부담도 되고, 여행할 때마다 자기 전에 렌즈를 세척해서 리뉴를 넣어 보관해야 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꼭 나중에 대학 졸업해서 돈 벌면 라식 수술을 해야지 결심했지만 라식 수술 부작용과 위험성 글들을 보면 무서워서 망설이다가 어느날 안경을 끼면 머리 두통이 너무 심해지고 머리에 띠를 두른 듯한 통증이 지속되기에 안경을 낄 수가 없어서 2017년에 드디어 시력 교정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과 선택 기준

아무래도 지인이 했던 곳을 선택한 게 가장 컸어요. 대학교 친한 친구가 *** 안과에서 라식 수술을 했었는데 만족스럽다고 얘기해주어서 그게 좀 크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남역에서 오랫동안 크게 운영되는 시력교정 1세 대형 안과여서 일단 시술 경험이 풍부할 것 같고 다양한 케이스를 다뤄봤을 것 같더라구요. 유명 탑스타를 비롯해 수많은 연예인들이 여기서 라식, 라섹, 렌즈 삽입술 같은 시력 교정술을 받은 후기를 보고 믿음이 가기도 했어요.

그리고 병원을 결정하기 전 3곳에서 상담과 검사를 받았었는데 그냥 느낌이 가는? 조금더 믿음이 가는? 가격도 좀더 저렴했던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내가 스마일라식을 선택한 이유

비앤빛 안과에서 어떤 시력교정술이 적합한지를 알기 위해 여러 검사를 진행했었는데요. 각막 두께가 괜찮은 편이라서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모두 가능했었습니다.

라섹은 주변 사람들에게 들었을 때 모래알을 눈에 막 문지르는 느낌으로 수술 후 통증이 극심했다는 라섹 후기를 하도 많이 들어서 일단 엄두가 나지 않더라구요.

라식은 표면을 절개하기 때문에 심한 충격이 가해지면 절개한 각막이 떨어질 수 있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들었어서 이것도 무섭긴 했어요.

이 2가지 이유 때문에 제가 시력 교정술을 많이 망설였었거든요. 그런데 이 2가지 고민 사항을 해결 할 수 있었던 게 바로 스마일라식이었어요.

그 당시 신기술인 스마일라식의 경우에는 각막을 아주 작게 절개 해서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이 교정되니 통증도 적고 통증이나 시력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직장인들은 오래 시간을 비울 수 없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일단 빨라야 하잖아요.

그리고 제가 눈이 큰 편이기도 하고 렌즈를 하도 껴서 안구건조증이 심한 상태였는데 안구건조증 관련해서 스마일라식 후기에 대해 많이 검색해보았는데 안구 건조증에 대한 부작용 얘기는 나오지 않더라고요.

스마일이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에도 적합하다고 얘기를 들었었고요.

이래저래 라식 라섹과 비교했을 때 스마일라식의 장점이 크기 때문에 이 방법을 선택 하지 않을 이유는 없었습니다.

스마일라식이 나오기 전이었을 때 라식이나 라섹을 받지 않고 의술이 발달될 때까지 존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간단하게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비교하기 쉽게 차이점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차이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차이 비교

  • 라식(LASIK): 라식은 각막의 상피 표면을 완전 절개하여 레이저로 조사 후 표면을 그대 다시 덮어 놓아 회복이 빠른 편이고 통증이 라섹보다는 적습니다.
  • 라섹(LASEK): 각막 절편의 생성 없이,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 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각막 상피만 제거하므로 각막 잔여량이 많고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스마일 라식(SMILE): 스마일 라식은 각막 표면에 아주 작게 절개하여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 교정이 이루어집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후기

스마일라식 진행과정

안과 검사 – 상담 – 2차 검사 및 채혈(자가 혈청 안약) – 수술 당일- 귀가

수술 당일에 긴장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제가 무서워하니까 수술실 들어가서 간호사 분이 계속 제 손을 잡아주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많이 안심이 되더라구요

눈에 마취제 같은 걸 넣고 눈을 고정 시켜 놓은 후 의사 선생님이 오셔서 편안하게 왼쪽 오른쪽 한 쪽씩 차례대로 레이저를 조사했습니다. 시간은 한 1분도 안 걸린 거 같아요 체감상 그런 건지 진짜 금방 끝나더라구요

보이는 점 계속 쳐다봐야 하는데 그것만 쳐다보면 금방 끝나요.

스마일라식이 끝나고 자가혈청 안약과 기타 다른 약들을 받아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아주 느낌도 안나고요. 세상이 이렇게 간단할 수가 이건 수술이 아니라 시술 정도일까요 긴장할 필요가 없었어요.

수술이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시술 정도였어요.

회복 기간

당일

수술이 끝나고 나서는 안연고를 받아서 택시타고 집으로 바로갔습니다. 스마일 라식후 바로 시력이 좋아진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약 때문인지 아직은 흐릿하더라고요. 수술이 끝나고 1~2시간은 통증이 전혀 없었습니다

한 2시간 정도 지나니까 눈 마취가 풀리는지 약간 모래알 굴리는 듯한 통증이 점점 느껴져서 그냥 자버렸습니다.

2시간 정도 낮잠 자고 일어나니 아니…..우리집 시계가 안경 없이도 잘 보이더라고요 …

당일날 바로 이렇게 잘 보인다고? 신기하더라고요. 한 시력은 0.6~0.7 정도로 보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통증은 약간의 따가움이 있으나 그래도 충분히 견딜만한 통증이었고, 엄청 아프다 까지는 아니었어요. 불편한 정도

다음날

다음날은 통증이 거의 없더라고요. 시력도 전날보다 더 좋아진 느낌이고요. 거의 통증은 길어봤자 하루~이틀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통증은 거의 없으나 약간 시림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밤에 눈부심이 상당히 있었던 편이라 밤에는 많이 간판이 번져 보였어요

야간에 눈부심 빛번짐 빼고는 일상생활 다 가능했습니다.

2주 후

시력은 한 2주 지나니 시력이 거의 0.9 정도로 아주 일단 낮에는 너무 잘 보이고요 밤에는 눈부심과 빛 번짐이 수술 후 일주일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어요.

한달 이후

시력이 1.0이 나오더라구요. 일단 아침에 일어나면 시계는 너무 잘 보였고요 밤에 몇번 버스가 보이는지도 잘 보이고

그런데 난시가 있는 눈이었는데 난시를 완전히 잡아주지는 못하는 느낌은 있어요. 그래도 크게 불편함은 없어서 완전 만족스럽습니다.

7년 지난 현재 시력은?

스마일라식을 한 지 이제 7년째인데요. 책이나 스마트폰을 어두운데서 보거나 가까이 보는 습관으로 인해 시력은 현재 0.7로 꽤 떨어졌습니다.

수술하고 나서 눈이 원래 시력으로 회귀하려고 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냥 자연적으로 이렇게 되는 건 아닌 거 같고 제가 너무 불 끄고 가까이 스마트폰을 보는 나쁜 습관 때문에 시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눈알 열심히 굴려주는 안구 운동도 하고 밝은 데서 책이나 스마트폰을 봐야겠어요.

내가 겪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아주 만족스러움에도 불구하고 제가 겪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2가지가 있는데요.

비문증

제가 겪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첫번째는 비문증이였어요.

스마일 라식후 벌레? 이상한 문양이 둥둥 떠다니는 것 같아 이게뭐지 찾아보니 비문증이더라구요. 수술이전에는 비문증이 전혀 없었는데 스마일라식하고나서는 하늘이나 흰배경을 쳐다보면 애벌레같은게 둥둥 떠다녔어요.

꽤 다른분들도 비문증을 겪으신분들이 있으더라구요. 특히 컨디션이 안좋은날에는 심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건 한 3~5년정도 지나고나서는 현저히 줄어들었어요. 거의 7년차인지금은 비문증을 겪는날이 거의없어요. 일년에 한두번?

야간 빛번짐 & 시력저하

그리고 제가 겪은 스마일라식 부작용 두번째는 빛번짐이에요

빛번짐은 스마일라식 뿐만 아니라 라식, 라섹한 사람들에게도 나타나는 공통적인 고질적인 부작용 후유증 인데요. 저도 역시나 빗겨나가진 않았어요.

시력교정술을 하게 되면 어떤 방법이든지 빛번짐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야간 운전을 많이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좀 많이 고려 해보셔야할 것 같아요. 그런데 모든 사람이 다 겪는 건 아니더라고요. 제 주변 지인들은 빛 번짐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꽤 많았습니다.

밤에는 불빛이나 간판 조명이 너무 번져보이더라고요. 야간 시력이 낮에 비해서 월등히 떨어진다고 느꼈어요. 어두운 공간도 마찬가지로 시력이 현저히 떨어져요

낮에 1.0시력으로 보인다면 밤에는 시력이 0.3인 느낌이에요

특히 가장 불편할 때가 야간 운전할 때인데요. 야간에는 빛이 너무 번져서 거리감이 안 느껴져서 운전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빛번짐 안경으로 유명한 노란색 가디언 렌즈로 야간 운전용 안경을 맞추었습니다.

이 안경으로 저는 밤에 운전이 가능해지긴 했으나 그래도 낮에 비해서는 시력이 많이 떨어지기에 야간운전할 때에는 많이 긴장하게되어요 될 수 있으면 야간 운전은 피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아예 수술 후 야간 운전은 안 한다고 하더라고요

컨디션에 따라 큰 시력차

부작용 까지는 아니지만 컨디션에 따라 그날 그날 시력 차가 굉장히 큽니다. 잠을 잘 못잤던 날에는 거의 시력이 체감상 0.5정도 밖에 안 느껴질 정도로 흐릿한 느낌일 때가 종종 있어요.

스마일라식 가격

그때 당시 240만원으로 스마일라식 수술을 했었습니다.

제가 병원을 선택하기전에 3군데 가서 상담도 받아보고 검사도 했었는데요 병원마다 스마일라식 가격 차이는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200만원까지도 차이가 있더라고요.

제가 했었던 안과에 7년이 지나 현재 스마일라식 가격 물어보니 200만원 후반대 생각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눈 조건에 따라 추가 옵션 비용이 추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멘트

일단 저는 스마일라식을 하고 나서 잃은 것도 있지만 얻게 된 편리함과 경제성이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세상에서 제가 가장 돈 잘 썼다 싶은게 스마일 라식이랍니다.

일단 스마일 라식을 받기 전과 후 매일 아침 준비하는 시간이 매우 단축되었고, 여행갈 때도 렌지 관리 안해도 되어서 편하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스마일 라식 후에 안구 건조증이 사라졌습니다.

겨울이면 특히 건조해서 눈이 너무 뻑뻑하고 피곤했는데 시력 교정술을 받은 후에는 촉촉합니다.

아마도 렌즈를 이제 안 끼다 보니까 안구 상태가 좋아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안경을 일년마다 바꾸면 10만원, 렌즈는 1년동안 30~40만원정도 대략 연 50만원을 시력 교정 제품에 소비했었는데 스마일라식 후 7년 동안은 따로 돈 들인게 없으니 완전 경제적이기까지 합니다.

현재 스마일라식 부작용으로 빛번짐이 있어 야간 운전이 쉽지 않지만 이 부분만 빼면 다른 부분은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스마일라식을 하고 나서 안경을 안쓰니 머리가 가벼운 느낌이고 두통도 사라지고, 안구건조증도 이전보다 훨씬 덜해서 얻은 것이 훨씬 많다고 느껴져요.

다만 개개인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후기 다양하게 읽어보신 후 잘 생각해보고 병원도 잘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시력교정술 방법으로 선택하시길 바래요.

스마일라식 원리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영상링크 참고해주세요.

스마일라식 시술 원리: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 되는 꿀팁

삼성 탭탭오 카드 혜택 연최대 36만 taptap o 활용 후기

신한 더모아카드 꿀팁 후기 포인트 똑똑하게 모으는법 7가지

캐롯 자동차 보험 후기 퍼마일 실제 2년차 보험료 긴급출동서비스 단점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